한국킨볼협회
KKBA 소개 협회 주요사업 대회/강습회 갤러리/자료실 지역별게시판 팀/선수 소개 공지사항/Q&A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갤러리/자료실
질문/답하기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호명을 할 때, 꼭 공에 손을 붙이고 있어야하나요?
MrYuLe 19-07-21 23:11
1차 예선에서 콜미스가 나왔는데, 주장이 왜 그런지 물어보니 공에 손을 붙이지 않고 콜을 해서 그렇다네요... 
그럼 공격수가 콜하고 공격하는 것도 콜미스이지 않나요? 
분명 공에 손이 닿지 않고 콜을 하기는 했지만 속공을 하기 위해 상대방이 공격한 후에 콜을 했는데 그것도 콜미스로 들어가는건가요?
 댓글 (1)
최고관리자 (19-09-10 10:28)
안녕하세요? 선생님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을 보니 공에 손을 붙이지 않고 콜을 했다고 하셨는데, 호명은 공에 손을 붙이지 않은 상황에서도 가능합니다. 제가 봤을 때에는 상대팀이 히트를 한 공을 선생님 학교팀의 선수들이 첫번째 터치하기 전 호명을 해서 콜미스 반칙이 나왔던 것 같습니다. 만약 첫번째 터치하기 전 호명을 하셨다면, 첫번째 터치 후 다시 호명을 하시고 히트를 하시면 됩니다.

조금 더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면 사무국으로 연락주세요 선생님!
한국킨볼협회 서울시 양천구 목일동 923-14 드림타워 2층 213호 Tel : 070-4640-5234 Fax : 02) 517-1204 COPYRIGHT (C)2014 (사)한국킨볼협회 ALL RIGHTS RESERVED. www.kinballkore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