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개

주요사업

Major Business

대회·리그 지원


매년 선수 연령별, 수준별 국내 킨볼 경기대회 개최와 교육청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및 리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회가 주최/주관하는 대회는 챔피언십리그와 코리아오픈 대회가 있으며, 챔피언십리그는 각 지역 대표 클럽팀들이 일정 기간마다 경쟁을 통해 한국 킨볼스포츠 수준을 끌어올리며 국제대회 파견을 위한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하이 클래스 리그대회입니다. 코리아오픈은 다양한 연령대, 남녀노소 불문하고 킨볼 스포츠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회로 킨볼의 저변확대를 위한 이벤트 대회입니다.

보급 사업


매년 지도자 및 심판을 양성하는 정규강습회, 킨볼 입문과정 및 중급과정 교육의 찾아가는 킨볼교실, 전국 17개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사 직무연수 등을 실시합니다. 정규강습회는 킨볼 스포츠클럽 및 방과 후 수업 등 파견을 위해 지도자를 양성하고 본 회 주관 대회인 코리아 오픈, 챔피언십, 학교스프츠클럽 대회 등에 경기 운영을 할 수 있는 심판 양성 교육을 실시합니다.

민간자격발급 사업


킨볼 스포츠 동호회 운영, 초·중 ·고등학교 스포츠클럽 및 방과후교실 전문 지도자와 협회에서 주최, 주관하는 대회 및 국제킨볼연맹이 지정한 기타 경기의 심판에 대한 민간 자격을 발급하고 있습니다. ※민간자격 등록번호 제 2020-002420호/제 2020-002664호

국가대표팀 양성


2년 주기로 열리는 아시아컵, 킨볼 월드컵 일정에 맞게 선수,코칭스태프를 파견하여 선수들의 기량이 발휘될 수 있도록 선수 육성 및 지원을 합니다. 2011년 범태평양 아시아컵을 첫 출전으로 점점 더 좋은 기량으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2019년 프랑스 월드컵에서 남자부 8명, 여자부 6명의 선수들이 국가대표로 선발되었으며, 스위스, 스페인, 중국 등 해외 킨볼 강국들을 이겨내며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아울러 2023년 아시아컵과 2024년 월드컵 국제대회가 한국에서 개최되며 국가대표 선수들을 선발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한 선수 육성 및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