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개

인사말

인사말

G r e e t i n g s

(사)한국킨볼협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전국의 킨볼인 여러분 환영합니다.

KKBA KOREA KIN-BALL ASSOCIATION

그동안 킨볼(KIN-BALL®)을 사랑하는 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한국킨볼협회가 창립되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협회의 창립을 계기로 체육협회 등록, 국제대회 출전, 초·중등학교 교과서 내용 반영 등을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킨볼은 여느 스포츠와는 달리 누구나 운동능력에 구애받지 않고 즐기며 스포츠의 참 재미와 협동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뉴 스포츠입니다.

킨볼은 1985년 마리오 뒤머(Mario Memers)가 창안하여 현재 약 30,000여명의 지도자를 양성하며 꾸준히 발전해오고 있으며, 국제킨볼연맹(IKBF)을 중심으로 올림픽 스포츠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한국킨볼협회도 초·중등학교를 중심으로 지도자를 양상허며 계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교과서에 반영되고 체육협의회에 가입이 완성되면 누구나 쉽게 배워서 즐길 수 있는 친근한 스포츠로 발전할 것입니다. 다가오는 킨볼 월드컵, 아시아컵, 국외 오픈대회 대표선수를 선발하여 출전함으로써 국제교류를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의 학교와 교실에서 남에게 이기려고 노력하는 것보다 더 널리 권장되는 가치관은 없습니다. 21세기의 교육은 하나의 공동체 속에서 서로를 의지하면서 살고 있음을 깨닫게 해줘야 합니다. 킨볼이 활성화되면 보다 많은 사람들이 21세기 협력과 공존의 시대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소중한 가치를 체험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킨볼과 함께 스포츠의 새로운 재미를 체험하고 협동의 가치를 구현함으로써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갑시다.

알차게 발전하는 한국킨볼협회를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